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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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으로서 전통문화의 중심인 한복이 지닌 고유성을 회복하고, 현대사회의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조화시켜 한복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지원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한복진흥센터 Hanbok Advancement Center 한복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상징으로 자리 매김하도록 환경조성과 자원을 통해 국내 한복 문화 진흥과 한복 글로벌화의 실현을 도모한다.

통합적 · 유기적 전략수행

연혁
센터소개 연혁을 나타낸 표
2014년 6월 한복진흥센터 출범식
2014년 4월 한복진흥센터 설립
2012년 11월 한복진흥센터 설립 기본계획 연구
출범식 영상
 
심볼마크

한복 소매가 시대에 따라 변하는 특징을 단순화시켜 겹쳐지게 표현했다.

다양한 한복의 특징을 결합해 시대의 흐름에 맞춰 발전시켜 나가려는 비주얼 이미지로 표현했다.

한복 진흥의 중심에 우뚝 설 한복진흥센터의 비전을 함께 담았다.

파일다운로드

열려라 참깨!

시그니처

시그니처는 한복진흥센터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적절한 비례로 조합한 것으로 적용상황에 맞는 조합을 선택 활용할 수 있다.

  •  국영문조합

  •  그리드시스템

  •  국영문조합 가로형조합

  •  국문형 가로조합

  •  국문형 세로조합

  •  영문형 세로조합

  •  영문형 가로조합

로고타입

한복진흥센터의 로고 사용 시 변형을 막기 위해 제시된 로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한다.

  •  국영문조합

  •  그리드시스템

  •  국문형

  •  영문형

전용색상

한복에서 자주 입는 ‘녹의홍상’의 색을 따와 Red와 Green을 주요 색상으로 선정했다.

Red와 Green의 강렬한 대비를 융화할 수 있도록 Gray색도 함께 사용한다.

한복진흥센터의 전용색상은 CI의 성격을 대표하는 기본체계 중 하나로서 모든 매체에 동일하게 표현되어야 하며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