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과 비전

  • 해당내용 트위터로 바로가기
  • 해당내용 페이스북으로 바로가기
  • 인쇄하기
  • 복사하기
미션
한복이 지닌 고유성을 회복하고, 현대사회의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조화된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한복문화를 선도
비전
한복을 대한민국 대표 문화 상징으로 구현
핵심가치
  • 문화공감
  • 가치창조
  • 지속성장
  • 전문성
전략목표
  • 한복 입는 문화 조성
  • 한복 콘텐츠 선도적 육성
  • 한복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
  • 한복연구개발 및 전문인력양성

2015년도 사업방향

  • 한복 생활화 기반 조성
  • 생활가까이에 다가가는 한복 특별한 경험이 되는 한복
  • 입어야 하는옷
    1. 1. 한복문화 기반조성 및 접근성 향상
    2. 2. 향유 문화 활성화
    3. 3. 한복 교육ㆍ홍보 인식개선
    • 유네스코 한복문화 등재 추진 연구
    • 한복 e-museum 구축
    • 한복 매거진 발행
    • 광복 70주년 한복 특별전
    • 찾아가는 한복문화교육
  • 입고 싶은옷
    1. 1. 지역한복 콘텐츠 개발
    2. 2. 한복 디자인의 다양화
    3. 3. 한복인, 신진 육성 및 지원
    • 지역한복 문화 콘텐츠 R&D
    • 신한복 프로젝트
    • 한(韓)디자인, 입고 싶은 우리옷 공모전
    • 민간단체 한복사업 지원
  • 세계가 입는옷
    1. 1. 한복을 매개로한 교류 화합
    2. 2. 한국적 정체성 강화
    3. 3. 국가 이미지 향상
    • 지역한복축제 지원
    • 한복의 날
    • 한복 콜라보레이션
    • 한복 세계화 패션전시관 및 이미지 조성

미션, 비전, 핵심가치, 전략목표를 나타낸 다이어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