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해당내용 트위터로 바로가기
  • 해당내용 페이스북으로 바로가기
  • 인쇄하기
  • 복사하기

한복 알리기 위한 소통 노력 결실 맺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 보기에 대한 작성일, 첨부파일을 나타내는 정보표.
작성일 2021-11-09 첨부파일

한복 알리기 위한 소통 노력 결실 맺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최고 권위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 한복진흥센터는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에서 공공기업(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진원 한복진흥센터는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의 다양한 누리소통망(SNS)을 운영하며, 전 국민의 관심을 받으며 신한류의 확산을 이끌고 있는 한복을 소재로 각 채널의 특성에 맞춘 홍보콘텐츠를 기획·운영하여 누리꾼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냈다.

 

 영화, 드라마 속에 등장하여 화제가 된 한복 의상을 소개하는 한복 들여다보기’,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하는 한복 탐구등 정보성 콘텐츠와 고궁 한복체험 씰룩’, 전통공예 소품 만들기 손바늘 한 땀등의 참여형 콘텐츠가 조화를 이루며, 흥미 유발과 정보 전달,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또한 약 2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반려견 유튜버 달리가 지역 내 한복 명소를 찾아가는 영상을 기획하여 총 22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였고, 한복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출근 브이로그 영상 콘텐츠 <직장인 한복 홍보대사>도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누리소통망(SNS) 콘텐츠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공진원 한복진흥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직접 소통이 어려워진 환경에 맞춰 정보 전달 및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 것이 이번 대상 수상에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밝힌 뒤, “더욱 활발한 소통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 옷, 한복을 국내외에 바르게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