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해당내용 트위터로 바로가기
  • 해당내용 페이스북으로 바로가기
  • 인쇄하기
  • 복사하기

복합쇼핑몰에서 한복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만나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 보기에 대한 작성일, 첨부파일을 나타내는 정보표.
작성일 2021-09-16 첨부파일

복합쇼핑몰에서 한복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만나다

- 추석 기간 스타필드 하남에서 한복전시, 판매 등 복합문화 행사 진행 -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 한복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며,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수도권의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 에서 918() 부터 26() 까지 한복 전시와 판매, 체험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예정된 <한복문화주간 (10.11~17)> 을 앞두고, 일상 속 한복 문화 확산 및 한복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한복, 트렌드를 입다> 라는 주제로, 전통 한복, 신한복, 남성 한복, 여성 한복, 아동 한복, 반려견 한복 등 총 6개 분야의 다양한 한복들이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쿄 패럴림픽 개회식에서 우리 선수단이 입어 찬사를 받았던 한복 선수단복,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유야호) 가 입었던 남성 한복, ‘몽유도원을 소재로 케이팝 걸그룹 모모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한 여성 한복,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화제가 된 일명 장회장 한복 정장, 국내 외에서 화제에 오른 한복들이 선보인다.

 

또한 체험 구역에서는 명절을 맞아 가족 및 어린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통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 및 한복 엽서 색칠 체험, 팽이, 공기놀이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며, 지난해 국내외의 호평을 받었던 한복웨이브(Hanbok Wave) 디지털 패션쇼 영상이 쇼핑몰 내 각종 미디어를 통해 송출된다.

 

이번 행사는 <한복문화주간> 을 앞두고 한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복 분야 종사자들의 판매 및 유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관계자는 다양하고 개성 있는 한복을 한자리에서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힌 뒤, “한복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한복문화주간> 까지 이어지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복문화주간>은 체험, 전시, 패션쇼 등 한복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이다. 경남 진주시, 경남 밀양시, 경북 경주시, 경북 상주시, 전남 곡성군, 전북 남원시, 전북 익산시, 전북 전주시, 충남 아산시, 부산광역시, 서울시 종로구 등 전국 11개 지역이 함께 한다.